강명구 위원장, 권영진 대구시장‧신보라‧정양석 의원 비롯해 주민 700여명 참석

   
▲ <젊어라 보수야> 출판기념회 독자들 앞에서 진정한 보수의 정의를 설명하고 있는 강명구 위원장.
   
 

젊고 활동 넘치는 이미지를 갗춘 자유한국당의 ‘영맨’(Young man) 강명구(갑)당협위원장의 <젊어라 보수야> 출판기념회가 1월 4일 롯데영등포점 문화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강명구 위원장의 저서 <젊어라 보수야>는 기존 보수정치의 실패에 대해 철저히 비판하면서 한국 보수정치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더 젊고 새로운 모습으로 혁신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은 축사를 통해 강명구 위원장은 자신의 오랜 정치동지라면서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 우리 보수가 따라가지 못하는 것에 대한 성찰이 필요하다”면서 “기득권을 버릴 수 있는 과감한 혁신이 필요하며 이러한 혁신에 앞장서는 청년 강명구 위원장을 존경한다.”고 밝혔다.

신보라 최고위원은 강명구 위원장이 세 딸을 둔 ‘딸딸딸 아빠’임을 강조하며 “보수가 젊어져서 자유한국당이 여당을 견제하는 제1야당으로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젊은 정치인들이 국회에 더 많이 등장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양석 국회의원은 “서울과 수도권에서 자유한국당이 승리하기 위한 정답이 이 책속에 있다”면서 “수도권 험지 출마를 하기로 한 황교안 대표에게 강명구 위원장이 사부가 되어줘야겠다”라는 말로 장내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강명구 위원장은 ‘저자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한국 보수정치는 뼈를 깎는 각오로 혁신하지 않으면 더 이상 살아남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보수의 낡은 이미지를 바꾸고 기성세대의 기득권을 깨기 위해 젊은 청년층을 중심으로 보수정치의 세대교체를 이루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해 자유한국당 신보라 최고위원, 정양석 국회의원 등을 비롯한 7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박완수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나경원 국회의원, 오세훈 전 서울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이 축전이나 축하영상 등을 보내왔다.

   
▲ 출판기념회에 가족들이 참석해 남편과 아이들이 강 위원장의 앞날을 응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