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여의洞‧자원봉사회, 절임배추 3,800kg 담가

   

▲ 차성수 회장, 조미연 동장, 문경숙 회장 등이 김장 속을 넣으며 순백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 사랑의 김장 행사에 참여한 봉사자들이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를 기원하고 있다.

 

여의도에도 ‘사랑의 김장’이 이어져 작지만 큰 감동을 불러 모으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수)와 여의동주민센터(동장 조미연)가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가 지난 20일 여의도자매근린공원(구 앙카라공원)에서 70여명의 한국교직원공제회 직원들과 20여명의 자원봉사자, 여의동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개됐다. ​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된 ‘사랑의 김장’은 절임배추 3,800kg을 구입, 김장을 담가 영등포구 전 지역 관내 저소득계층과 다문화가구, 사회복지시설 등 190가구(20kg 김치 / 각 동별 10명)에 전달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차성수 이사장은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과 이 행사를 도와 준 여의동 자원봉사연합회 문경숙 회장, 조미연 동장과 그 외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영등포 관내에 거주하는 형편이 어려운 분들이 긴긴 겨울을 건강하게 잘 지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미연 동장은 “한국교직원공제회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용기로, 희망으로 전달돼 훈훈한 겨울이 되길 바란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