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 달간 한강공원 10개소에서 총 61종의 생태 프로그램 운영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늘 9월 한 달간 유아․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61종의 한강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공원의 생태프로그램은 ▲여의도샛강생태공원 ▲고덕수변생태공원 ▲잠원한강공원 ▲뚝섬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이촌한강공원 ▲잠실한강공원 ▲암사생태공원 ▲한강야생탐사센터 ▲난지생태습지원 총 10개소에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고덕수변생태공원을 개원한 지 15주년 되는 해이다. 이를 기념한 <고덕천 물고기따라 한강생태여행>을 9.15.(토) 10시와 14시부터 각 150분간 진행한다. 각 회차별로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을 동반한 가족 총 100명을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유아․초등․가족 대상 한강생태여행, 누에생태교실, 생태손수건만들기 등 구성

‘고덕수변생태공원’은 고덕생태경관보전지역 내 위치하며 모래톱, 산림지역 등 다른 지역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자연요소를 갖춘 곳으로 생물다양성이 풍부한 도시생태계 자연성이 잘 보전된 공원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덕천에서 한강까지 하천 산책 ▵고덕천에 사는 물고기 알아보기 ▵한강 모래톱 둘러보고 가족사진 찍기 ▵나만의 물고기 에코백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행사인 만큼 모자, 젖어도 되는 옷과 샌들, 마실 물, 배낭 등 하천탐방에 필요한 준비물을 챙겨올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잠원자연학습장에서는 누에의 성장과정을 관찰하고 누에고치에서 비단실을 뽑는 체험이 가능한 <잠원누에생태교실>이 매주 토요일 10시와 14시에 진행된다. 최대 5명까지 가족 단위로 신청이 가능해 온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그밖에 뚝섬한강공원에서는 가을 나뭇잎을 이용한 <생태손수건 꾸미기>, 수크령, 강아지풀, 억새 등 가을에 나는 식물을 이용한 <가을풀꽃놀이> 등 가을을 맞아 변화한 한강의 자연을 소재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강서습지생태공원, 난지생태습지원, 여의도샛강생태공원, 암사생태공원 등에서도 각 공원 생태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있으니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