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영등포구委, 논평내고 ‘끝까지 투쟁한다’ 선언

정의당 영등포구위원회:(위원장 정재민)는 현직 H 의원(영등포구의회)이 지난해 11월 특정인에게 ‘서울시의원 공천’을 주겠다고 약속하고 수 백 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은 후 검찰에 넘겼으나 최근 기각된 것으로 알려져 이에 반하는 논평을 내고 사퇴를 촉구했다.

H 모 의원은 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로 등록한 의료인 L 모 씨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은 혐의로 공직선거법 및 청탁금지법에 위반되는 지 여부에 대한 영등포경찰서 조사를 마치고 검찰로 넘겨졌으나 기각됐다.

이에 대해 정재민 위원장은 “적폐청산을 바라는 유권자들의 민심이 그 어느 때보다 강하게 확인된 선거였지만 구민들의 마음을 선거가 끝나기 무섭게 걷어 차버린 것이기에 허탈하다 못해 분노를 자아낸다.”며 “해당 의원은 구민께 사과하고 즉각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H 모 의원을 징계하고 해당 사태에 책임지고 사과하라”고 밝혔다.

또 “H 모 의원은 구민들의 소중한 혈세로 지급되는 세비를 받을 자격이 없다. 결자해지의 자세로 물러나고 수령한 세비도 모두 반납해야 마땅하다.”며 정의당은 “정의로운 영등포를 만들기 위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이 사건은 올해 2월 중순쯤 대림동 소재 한 라이브카페에서 국회의원 보좌관 A씨(현직 시의원 당선)와 현직 구의원 H씨, 주민 L씨와 C씨가 함께 술을 마신 후 L씨와 C씨가 약 1백만 원 상당의 술값을 나누어 계산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L 씨는 지난 6.13 지방선거에 예비후보로 등록한 사람이고 작년 11월 H 모 의원에게 2백만 원을 전달한 것으로도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H 모 의원은 잠시 차용한 것이란 주장했고 L씨는 공천헌금이라고 경찰조사에서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