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구의원, 2017 지방의원 공약이행 ‘우수’ 평가 받아

   

▲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상을 수상한 김용범 운영위원장

 

김용범(영등포구의회, 영등포동·당산2동) 의원이 13일 영등포아트홀에서 열린 ‘2017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공약 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하는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 역량강화와 주민 신뢰기반 구축을 위해 헌신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와 좋은 조례 분야로 나눠 수상하고 있다.

김용범 의원이 수상한 공약이행 분야는 후보자의 선거 공보물 공약을 기준으로 완료도(정량평가, 70점)와 주민소통(정성평가, 30점)을 각각 평가한다.

지난 2012년(6대)에 이어 두 번째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김용범 의원은 영등포구의회 재선의원으로서 전반기 행정위원장과 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영등포구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 조례」, 「영등포구 고용상의 차별행위 금지 조례」, 「영등포구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등 구민 생활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조례를 다수 발의해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쳐왔다.

주요 공약별 추진과정을 살펴보면 ‘교육걱정 없는 영등포’를 위해 교육경비심의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학력신장 프로그램 및 시설 개선 사업에 필요한 사항을 반영하고,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을 적극 추진토록 했다.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년 인턴제 예산을 증액 편성토록 하는 한편, 전통시장 상인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불합리한 행정을 시정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TFT 팀원으로도 활동한 바 있다.

이 외에도 쾌적하고 편리한 영등포 조성을 위해 ‘뉴타운 및 재건축 등 주거환경개선 사업’과 ‘여의도샛강 연결 보행로 설치 사업’, ‘지하철2호선 영등포구청~당산역 구간 방음벽 설치 사업’ 등을 지역구 국회의원, 시․구의원과의 협조를 통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했다.

김용범 의원은 “평소 자전거를 타고 지역 곳곳을 돌아다니며 주민의 불편함과 문제점을 듣고 하나하나 해결하려 노력함으로써 구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구민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