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 송년회도 함께 병행 ‘하나로 뭉쳐’

   
▲ 최병열 회장이 제17기 수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리더스아카데미 제17기 수료생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기쁨을 만끽했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소기업소상공인회와 함께 합시다!’란 켓치프레이즈로 지난 1년을 달려온 (사단법인)영등포구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최병열)가 리더스쿨 제17기 수료식과 연말 송년회로 하나로 됐다.

지난 9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문래동 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해온 리더스쿨 17기 수강생들에 대한 수료식이 지난 12월 1일 백악관웨딩문화원에서 진행돼 소상공인들의 힘과 지혜를 뽐냈다.

중소기업 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영등포구청 후원으로 실시된 올해 하반기 리더스쿨에서는 소상공인들이 꼭 알아야 할 법적 제도적 장치는 물론 경영기법과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시책 등의 강의가 펼쳐져 참여한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이 기간 동안 전문 강사들이 직접 나서 ▲개정 상가법을 통해보는 임차상인의 권리 ▲사업경영자가 알아야 할 절세와 세무위험관리 ▲사상체질과 스트레스관리 ▲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금융기관 활용법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노무지식 ▲영업마케팅 가이드 ▲유머경영 SPEECH & 이미지메이킹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주제로 강의를 이끌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최병열 회장을 비롯해 김복희(중소기업서울시본부)본부장, 이수만(서울시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조길형 구청장, 이용주 의장, 신경민 국회의원, 시․구의원, 중소기업 관계자, 임직원 다수가 참석해 43명의 수료생들을 배출했다.

최병열 회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알찬 과정을 잘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실무 교육, 창업 특강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복희 본부장을 비롯한 구청장, 구의장 등 참석 내빈들은 단체인사를 통해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한편, 이날 수료식 후에는 수료생과 지역유지 등이 참여해 유공회원 표창 등 한해를 마감하는 송년의 밤 행사를 갖고 회원 단합과 다양한 정보를 나눴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모금활동도 병행해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섰다.

유공회원 표창에는 한석은, 최영은, 임성락, 윤남혁, 이종훈, 김현지 회원 등은 구청장, 구의장, 소상공인회장 등 각 기관의 표창장을 수여했고 김연아‧윤나영 수료생 등은 한 번도 빠지지 않아 형설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