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 16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생 배출해

 

 

 
   

▲ 최병열(가운데)회장과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영등포구 소기업소상공인회(회장: 최병열)는 지난 5월 10일부터 7월 12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영등포구창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해온 리더스아카데미 16기 수강생들에 대한 수료식을 실시했다.

중소기업 중앙회 서울지역본부와 영등포구청 후원으로 실시된 올해 상반기 리더스아카데미에서는 소상공인들이 꼭 알아야 할 법적 제도적 장치는 물론 경영기법과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시책 등의 강의가 펼쳐져 참여한 소상공인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이다.

이 기간 동안 전문 강사들이 직접 나서 ▲개정 상가법을 통해 보는 임차상인의 권리▲사업경영자가 알아야 할 절세와 세무위험관리 ▲노무지식 ▲유머경영 SPEECH & 이미지메이킹 ▲경영전략 트렌드 ▲영업마케팅 가이드 등 경영에 필수적인 내용을 주제로 수업을 마쳤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최병열 회장을 비롯해 조길형 구청장, 이용주 의장, 고기판 부의장을 비롯한 정영출‧박정자‧권영식‧강복희‧유승용‧마숙란 구의원, 심용진 명예회장, 임직원 다수가 참석해 수료생들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최병열 회장은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줄 수 있는 알찬 과정을 잘 마친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실무 교육, 창업 특강 등 소상공인들의 경영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지속적으로 마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길형 구청장, 이용주 의장은 단체인사를 통해 “장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소상공인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고 지역경제가 다시 활기를 되찾을 수 있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송광회‧박나영 회원이 구청장 표창을, 장해령‧김태남 회원이 의장 표창을, 배석순‧이순랑 회원이 서울시의회 의장표창을 각각 받았다. 또 송택렬 회원 등 4명은 회장상을, 김현래 수료생 등 13명은 형설상을 수상하는 등 수료생 20여명이 수상의 기쁨을 맛보았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