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 단체 사진
원장 단체 사진

[영등포투데이]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지난 3월 26일(수)에 YDP놀이실(놀이를 이해하고 실천하기) 사업 진행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영등포구 관내 어린이집 10개소(△다온△동화△모아미래도△아크로타워△여의도순복음△영삼△피터팬△한화여의도△해태△KBS어린이집)과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YDP놀이실 사업은 ‘23년도 영등포구 관내 어린이집 1기(10개소)를 시작으로 ’24년도에는 2기(10개소)를 선정하여 영유아‧놀이중심 보육과정이 효과적으로 어린이집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보육교사의 놀이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보육과정을 내실화하기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교사 단체 사진
교사 단체 사진

‘24년도 YDP놀이실은 오는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약 9개월간 원장 및 보육교사가 참여해 원장/교사/부모 교육 및 학습공동체 소모임을 진행해 영유아 놀이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고, 다양한 사례공유 및 컨설팅을 통해 보육과정 내실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한다.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윤영선 센터장은 “YDP놀이실은 현장의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영유아‧놀이 중심 보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이해를 높이고, 유아의 긍정적인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DP놀이실 사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는 영등포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ydpccic.or.kr)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