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투데이]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봉은(대표이사 원명스님)에서 운영하고 있는 신길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유지연)은 다양한 지역주민의 복지관 이용과 공동체 형성을 위한 ‘특성별 주민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복지관에서는 ‘맛맛쿡(성인 남성 요리 모임)’, ‘맘싸이클링(성인 여성 업사이클링 놀이교구 모임)’, ‘헬로마이펫(반려견주 모임)’ 3가지를 주제로 모임을 기획하였으며, 4월부터 진행을 위해 현재 참여 주민을 모집하고 있다.

‘맛맛쿡(성인 남성 요리 모임)’은 요리를 매개로 하는 남성들의 모임이다.
요리에 비교적 친숙하지 않은 남성들을 위해 조리과정이나 재료수급이 간단한 요리를 중심으로 모임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또한 직접 만든 요리를 지역 내 나눔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맘싸이클링(성인 여성 업사이클링 놀이교구 모임)’으로 성인 여성들이 재활용품을 활용해 아동 놀이교구를 직접 만드는 모임이다. 또한 자녀가 있는 경우 육아 고민을 나누며 해소하고 공동육아를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헬로마이펫(반려견주 모임)’은 반려견주들이 애견 양육 정보를 공유하는 모임이다.
또한 반려견을 위한 건강간식과 친환경 애견용품을 직접 제작하고 산책을 진행하는 등 행복하고 친환경적인 반려견 문화를 조성하는 활동을 하고자 한다. 

참여자 모집 기간은 3월 말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전화(02-831-2755)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