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투데이]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오른쪽에서 세번 째)이 3월 20일 오후, 군포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부선 지하화 추진협의회 자치단체장 회의’에 참석해 각 지자체장들과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영등포, 구로, 금천, 동작, 용산, 군포, 안양 총 7개 자치단체가 모여, 철도 지하화 특별법 제정에 따른 경부선 구간(서울역~당정역) 선도사업 반영을 위해 의지를 담아 공동 건의서에 함께 서명을 했다.

이번 ‘철도 지하화 특별법’ 국회 본회의 통과는 그간 도시 단절, 주거 및 생활환경 악화 등으로 고통받던 땅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이다. 이에 구는 120년간 둘로 쪼개졌던 영등포를 하나로 재탄생시켜, 미래세대를 위한 4차 산업의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경부선 지하화를 위해 7개 단체가 모여 13년간 각고의 노력 끝에 오늘 같은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회의를 통해 서울역에서 당정역 구간이 선도사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각 단체장들과 협력해 서울 3대 도심 영등포의 위상에 걸맞은 마스터플랜을 준비하여 서남권 신경제 명품도시, 젊은(young)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