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찬 예비후보, 오세훈 서울시장과 정책간담회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용찬 예비후보 정책간담회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용찬 예비후보 정책간담회

[영등포투데이]“단속 요원 증설해서라도 모두 정비하라”
박용찬(국민의힘. 영등포을) 예비후보는 서울시의회 도문열, 김지향 의원과 함께 오세훈 시장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여의도 한강공원 불법 노점상 난립에 대해 개선을 강력히 촉구했으며, 오세훈 시장은 정비 방안에 대해 공감하며 적극적인 정비를 지시했다.
이 자리에서 박 후보는 “여의도한강공원이 무분별한 노점상 난립으로 인해 시민의 불편함은 물론 안전까지 위협받는 상황이어서 노점상 정비를 더이상 늦출 수 없다”며 조속한 해결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즉석에서 미래한강사업본부에 긴급 정비를 지시하며 “단속 요원을 증설해서라도 노점상 난립 상황을 정비하라”고 강조했다. 이에 미래한강사업본부는 “민관 태스크포스를 구성해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으며 노점상들의 화기 사용과 몽골텐트 사용 등을 신속하게 정비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향후에도 여의도 한강공원 불법 노점상 문제처럼 시민에게 불편과 피해를 끼치는 사안에 대해서는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의도 한강공원 노점상 문제는 몇 년 전부터 서울시민과 여의도 주민의 집중적인 민원 대상으로 지목돼 개선책이 강력히 요구되었으나 그동안 이렇다 할 해결책이 없이 방치돼 왔다. 특히 지난해부터 불법 노점상들이 자전거도로와 공원 보행로까지 무단으로 침범, 점거하는 상황이 발생했으며 심지어 조리용 화기까지 사용함으로써 극심한 매연을 유발해 시민들의 불편과 함께 안전사고 우려까지 제기되는 실정이다. 
또한 노점상들은 여의도한강공원 공용주차장에 각종 적치물과 자신들의 차량을 주차시켜 시민들의 차량 주차에 불편을 끼쳤으며 급기야 주차 시비로 시민들을 폭행하는 사태까지 발생했다. 이들은 또한 공원 안에 몽골텐트까지 설치해 자신들의 적치물 보관창고로 사용하고 있어 공원을 사유화하고 있다는 비판까지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