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낙골공원추진위원회 서강석 위원장, 이승훈 위원장, 김명수 자문위원장, 오순탁 감사, 박만기 사무총장이 참석해 조성계획과 통행로의 빠른 개설을 요구했다 
메낙골공원추진위원회 서강석 위원장, 이승훈 위원장, 김명수 자문위원장, 오순탁 감사, 박만기 사무총장이 참석해 조성계획과 통행로의 빠른 개설을 요구했다 

[영등포투데이]“구체적인 메낙골공원 조성계획을 밝히고 병무청 통행로를 빨리 개설하라”
메낙골공원추진위윈회(위원장 서강석, 이승훈)는 10일 서울지방병무청 앞에서 구청장의 메낙골조성 약속 이행을 촉구했다.
추진위는 “구청장은 메낙골공원 전면 공원화를 약속한 바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약속을 이행하기는 커녕 지역 주민들을 기만하고 우롱하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다. 이에 메낙골공원추진추진위는 구청장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한다”며 2가지를 요구했다.
위원회는 먼저 구체적인 메낙골공원 조성 계획을 밝힐 것을 요구했다.
추진위에 따르면 “2022년 12월 메낙골공원 지구단위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설명회 이후 메낙골공원 추진 방안에 대해 주민들에게 설명한 적이 단 한 차례도 없다. 메낙골공원추진위원회가 2023년 10월에 메낙골공원 추진계획을 공문으로 질의했으나, 현재까지 영등포구청은 공식적인 발표가 전혀 없다” 며 “2024년 신년 업무보고회에서 메낙골공원 추진 계획을 질의했으나, 대답을 회피할 뿐이었다”고 지적했다.
추진위는 어떤 방법으로 어떤 과정을 통해서 메낙골공원을 조성할 것인지 지역 주민들에게 확실하게 밝혀주길 촉구했다.
두 번째로 구청장이 약속한 병무청 통행로를 빨리 개설할 것을 요구했다.
추진위는 “구청장은 2022년 12월 주민설명회에서 2023년 가을까지 신길1·4·7동에서 병무청역을 바로 갈 수 있는 동서보행로를 개설해 주겠다고 주민들에게 약속했으나 현재까지 약속이 지켜지지 않고, 왜 지연되고 있는지 설명조차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삼환, 한성, 보라매SK뷰, 신길삼성래미안, 신길자이, 신기목련, 포스코더샵프레스티지를 비롯한 신길1·4·7동 지역 주민들은 병무청역을 오가면서 불편을 겪고 있다” 며 하루 빨리 통행로를 개설해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켜주길 촉구했다.
추진위는 불응할 시 대외투쟁도 불사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