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남 예비후보 인스타그램 영상 갈무리
김기남 예비후보 인스타그램 영상 갈무리

[영등포투데이]4월 10일 총선을 앞두고 예비후보들이 SNS를 활용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김기남(국민의힘. 영등포갑) 예비후보는 8개의 영상으로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넘는 등  2030세대와 ‘인스타그램 릴스’ 숏폼 콘텐츠로 활발히 소통을 펼치고 있다. 
그중에서도 언어유희를 이용한 영상은 조회수 600만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02.27.09:00 기준)
김 후보가 다른 후보들과 다르게 두드러지는 점은 ▲게시물이 연이어 100만 조회수를 기록한다는 점과 ▲긍정적인 댓글 반응들이다. 특히 댓글 중 “정치색이랑 별개로 웃기다”, “몰랐던 사람인데 급호감”이라는 반응이 다수를 이룬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83개의 영상으로 524만 조회수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당선 경험이 없는 정치 신인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화제성이다.
김기남 후보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활동 시작 한 달여 만에 팔로워 1,300여 명을 모으며 급성장 중이다. 김 후보의 영상이 인기를 끌자, 여야의 많은 후보들이 동일한 패러디를 올리기도 했다.
고려대학교 공학 석사와 한국항공대학교 공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김 후보는 1991년부터 영등포에 거주하며 과학기술 교육사업체를 운영해왔다. 미국 전기 기술사 자격까지 보유한 김 후보는 국민의힘 중앙위 정보과학분과 부위원장 등을 역임하며 당에서도 전문지식을 활용해 기여해왔으며, 현재 국민의힘 책임당원협의회 수석부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기남 예비후보 인스타그램 영상 갈무리
김기남 예비후보 인스타그램 영상 갈무리

김 후보의 주요 공약은 ▲경부선 철도지하화 조기 착공 ▲신속한 재개발/재건축지원 ▲ AI과학고 및 K-콘텐츠대학원 설립 ▲4차산업 글로벌 창업허브 조성 ▲문화예술 및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 등 영등포 지역 발전에 방점을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