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영 위원장
대림1동 주민자치위원회

[영등포투데이] 대림1동은 단독주택과 아파트가 서로 어우러진 정겨운 동네입니다
대림동 전체를 관할하는 대림 119안전 센터가 대림1동에 있으며 대림1동의 동사무소는 건물 앞에 조그마한 앞마당이 있는 게 특징적입니다. 야트막한 언덕이 있으며 아파트 단지 옆으로는 우리 시장, 일명 도깨비시장이라고 하는 재래시장이 있습니다. 최근 재건축 아파트 단지가 완공되면서 상당히 발전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대림성모병원이 대림삼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대림1동은 무엇보다도 조롱박 수세미 축제가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역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재롱잔치, 그림 그리기, 글쓰기, 초·중등 학생으로 구성된 태권도 시범, 지역 어르신들의 부채춤, 라인댄스, 난타, 주민노래자랑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함께 어울려 하나 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회용품을 쓰지 않고, 재활용 용기만을 사용하는 친환경 축제로 기획하고 있으며 조금 불편하고 느리더라도, 후손들에게 물려줄 아름다운 자연을 잘 보존하자는 취지입니다.
앞으로도 대림1동 하면 조롱박 마을처럼 따듯한 온기가 느껴지는 살기 좋은 동네, 서로 어울려 포근하게 감싸주는 사람 냄새 물씬 풍기는 찾고 싶은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모두는 오늘도 힘차게 달려가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