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

[영등포투데이]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는 2024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맞춤형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2024년 1월 29일(월) 오후 3시 서울문래초등학교 강당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2024 ‘공동체형 학교’로 나아가기 위한 민·관·학 합동 프로젝트로 ‘스내그골프’를 매개로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한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영등포구청, (사)한국청소년연맹, (재)청소년행복재단, ㈜동아오츠카, ㈜바이스앤, (사)한국스내그골프협회, 일곱 개 기관이 상호 협력하여 청렴과 함께, 학생 건강을 지키고 함께 성장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에 들어온 위험 신호를 해결하고, 학교폭력 예방 및 교육활동을 보호하고, 생명 존중을 통해 상처 난 교육공동체의 관계를 치유하며, 인구 감소, 이주배경·외국인 학생의 급격한 증가 등 사회 구성원 변화에 대응한 존엄, 포용, 공존의 가치 기반의 ‘공동체형 학교’로 나아가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식은 ‘체험형’으로 진행되며, 프로젝트 홍보와 함께 주제별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남부교육지원청 모든 과는 물론 학교, 기관 등 공동체가 함께 참여하여 즐기는 협약식으로 진행된다.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맞춤형 프로젝트는 각 퍼포먼스를 통해 다문화교육 퍼포먼스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이주배경·외국인 학생 진로 설계를 위한 꿈토링 ‘스윙’을, 학생 건강 체력을 위한 퍼포먼스는 진입장벽이 높은 골프에 도전하는 학생의 ‘스윙’을, 생명 존중을 위한 퍼포먼스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참여하여 자해·자살에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모두의 관심이 필요함을 일깨우는 ‘스윙’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퍼포먼스는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 참여하여 업무 전담 부서의 학교 지원 의지와 다짐의 ‘스윙’을, 청렴을 위한 퍼포먼스는 행정지원과에서 참여하여 일상이 청렴, 부패 방지를 위한 ‘스윙’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이문수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 건강 증진, 이주배경학생을 위한 스포츠 분야 진로 설계 기회 확대, 스포츠 스타와 함께 청렴, 생명존중, 학교폭력 예방을 이루며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공동체형 학교 만들기’에 손을 잡고 나아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