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진 시의원,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환경ESG공헌 대상’ 수상
그간 미세먼지 저감, 실내공기질 관리, 보호수의 체계적인 관리 등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노력 인정

[영등포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재진 의원(국민의힘, 영등포1)은  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2023년 ‘대한민국환경ESG공헌 대상’을 수상하였다.

환경ESG공헌 대상은 Environment(환경)-Social(사회)-Governance(지배구조)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모범을 보여온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환경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상이다.

김재진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기후예산제에 대한 검토와 개선방안에 대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정책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책의 실제 효과에 대한 현장중심․실무중심의 면밀한 시각으로 실증적인 정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재진 의원은 대기질, 실내공기질에 관심을 가지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서울특별시 대기환경개선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하였으며, 집단급식소 종사자의 건강을 위해 실내공기질 규정을 확립하고자「서울특별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전부개정하였다. 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아리수 음용률 향상, 한강 관리운영, 보호수 체계적 관리 등 서울시의 환경정책에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재진 의원은 “서울은 세계적인 대도시로서 환경과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상으로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호를 위해 더 노력해야된다는 책임감이 느껴진다. 앞으로 환경보전을 위한 정책발굴에 대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