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진 서울시의원, 미세먼지 저감, 실내공기질 관리, 보호수의 체계적인 관리 등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 노력 인정

[영등포투데이]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김재진 의원(국민의힘, 영등포1)은  27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의회에서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김재진 의원은 제11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서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지상철도 지하화 실현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 예산정책연구위원회 부위원장, 통일안보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의정활동에 있어 현장중심․실무중심의 적극적이고 면밀한 시각으로 실증적인 정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재진 의원은 환경수자원위원회 위원으로서 대기질, 실내공기질에 관심을 가지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서울특별시 대기환경개선 촉진 및 지원 등에 관한 조례」를 일부개정하였으며, 집단급식소 종사자의 건강을 위해 실내공기질 규정을 확립하고자「서울특별시 실내공기질 관리에 관한 조례」를 전부개정하였다.

또한 김재진 의원은 일회용품 줄이기, 아리수 음용률 향상, 한강수상택시 운영개선, 보호수 체계적 관리 등 서울시의 환경정책에 집중하여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이에 대한 다양한 지적과 조례 개정 등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재진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11대 의정활동을 시작하여 1년 반이 지나고 있다. 다가오는 새해에 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라는 의미로 주신거라 상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희망을 드릴 수 있는 서울시의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