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은 12월 4일(월) ~ 12월 5일(화) 까지 2일간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담당 교사 및 계약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개정 주요 내용 안내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중등(12월 4일)과 초등(12월 5일)으로 분리하여 중등은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및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사용자 연수, 초등은 방과후학교 길라잡이 및 업체위탁 계약 실무 연수를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정부의 늘봄학교 정책에 맞추어 각 학교에서 내실있는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담당자의 업무처리 지원 및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으며 연간계획 수립 시 유의사항, 업무추진 절차, 자유수강권 지원업무 등을 안내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더 좋은 맞춤형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사업지원비 사용에 대한 업무 담당자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 이문수 교육장은 2024학년도에는 늘봄학교가 전면 도입되면서 방과후학교의 역할이 중요해지는 시기인 만큼 학교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경감과 교육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질 높은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