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5.(토) 10시 영등포아트홀, 입시 성공 위한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 개최
대학별 입시요강 분석, 가/나/다 군별 지원전략, 성적별 맞춤 전략 등 특급 비결 안내
학부모 및 입시생 선착순 300명 모집…핵심 지원전략 자료집 무료 제공

작년 11월 ‘정시지원전략 설명회’에서 우연철 소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작년 11월 ‘정시지원전략 설명회’에서 우연철 소장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영등포투데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11월 25일 10시, 영등포 아트홀에서 성공적인 입시 설계를 위한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24년도 변경된 입시제도와 모집요강에 대비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설명회는 입시 전문가인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우연철 연구소장이 진행을 맡는다. 가장 기본적이고 핵심을 잘 간추린 ‘정시 합격 전략’을 주제로 수능 난이도의 변화와 가채점 결과에 따른 입시 결과 예측, 성적별 맞춤 전략, 주요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 정시 지원 전 꼭 확인해야 할 사항 등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각종 입시 정보를 속속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후 질의응답을 통해 추가적으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참가자들에게 진학사 2024 정시자료집과 배치참고표(가채점 기준)를 제공한다.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한 300명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석을 희망하는 입시생 및 학부모는 11월 6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대학입학정보센터 누리집 내 알림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만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참석하는 경우라면 각각 신청해야 한다.

덧붙여 구는 수년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입시 전문가의 1:1 상담도 진행한다. 상담은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진행되며, 구민이라면 3회에 한하여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대학입학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상담일 3일 전까지 사전 예약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진학에 대한 어려움과 불안을 해소하고,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런 설명회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정보 격차 해소와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교육정책으로 명품 교육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