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투데이] 「미래환경연구회」(대표 임헌호)는 11월 6일 오전, 인천에 있는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현장방문을 끝으로 1년간의 연구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2월 10일 운영위원회에서 등록·승인한「미래환경연구회」는 7월 19일 첫 전문가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환경과 관련된 정책, 시장, 산업 동향 전망에 대한 연구활동을 지속해왔다. 

이번 의원연구단체 현장방문은 수도권매립지 내 매립장 및 침출수 처리장, 가스발전시설 등을 견학하여 매립 실태와 현황을 파악하였으며, 이후에 의원들은 폐기물의 20%를 자원화할 수 있는 자원순환 에너지타운을 방문해 관내 양평동 자원순환센터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임헌호(대표) 의원을 필두로 우경란(간사), 김지연, 남완현, 신흥식, 양송이, 이성수, 전승관, 최봉희, 최인순 의원 총 10명으로 구성하여 활동해온 「미래환경연구회」는 그동안 기후위기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환경정책 발굴에 정진하였으며 추후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연구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연구회 대표 임헌호 의원은 “지난 1년 동안 환경연구에 매진해 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본 의원을 비롯한 연구단체 회원 모두 지금까지 연구한 내용을 바탕으로 탄소 중립도시 영등포구가 나아가야 할 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나아가 실효성 있는 정책제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