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 23일 영등포구청 별관에서 신혼부부 15쌍 대상 운영
신혼기 이해와 갈등 해결법, 성교육, 재무교육 진행…선착순 모집
서로의 소중함 인식하는 계기…건강하고 행복한 결혼생활 지원

▲ 신혼부부교실 홍보물
▲ 신혼부부교실 홍보물

[영등포투데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신혼부부들이 건강한 신혼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신혼부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혼부부교실은 영등포구가족센터가 서울가족학교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4월 결혼을 앞둔 커플을 위한 예비부부교실 운영에 이어 9월에는 신혼부부교실을 운영한다. 신혼부부교실은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혼부부들이 서로의 특성과 삶의 방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결혼 초기 부부 갈등을 예방해 건강한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신혼부부교실은 9월 16일, 23일 이틀에 걸쳐 영등포구청 별관 5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강의는 ▲신혼기 부부에 대한 이해와 점검 ▲신혼부부 갈등과 대화법 ▲성교육, 함께 만들어가는 신혼의 성 ▲재무교육, 함께 그리는 가정경제를 주제로 부부간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올해 4월 진행된 예비부부교실 모습
▲올해 4월 진행된 예비부부교실 모습

결혼 후 7년 이내의 서울 생활권 신혼부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부 15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신혼부부는 홍보물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해 구글폼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교육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 진행 시 다과와 워크북이 제공된다. 

신혼부부교실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우리구소식에서 확인하거나 영등포구가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신혼부부교실은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한 가정을 이루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와 갈등을 예방하고 서로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혼부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며 “신혼부부들이 서로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존중하고 이해를 넓혀 행복한 가정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