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희慧文 기자

이경희慧文 기자(시인)
이경희慧文 기자(시인)

“그럼, 누구를 찍으셨습니까?”
“나는 그래도 정신 차리고 했지~바보 멍청이들이야. 부자만 잘 살게 하는 정치에 왜 놀아나나?”
“복지비? 없는 인간들 도와 줘봤자, 말만 많구! 밑빠진 독에 물 붓기라구!”

「사상 초유 2년 연속 1%대 저성장...한국 경제 ‘흙빛 전망’...2년 연속 1%대 저성장은 한국경제발전사상 유례가 없다!」
                     〈한겨레 2023.8.14.〉
「중국, 아세안, 미국, EU 모두 수출 실적 하락...2016년 이전으로 돌아감」
                     〈산업자원부 수출입동향 2023〉
「신축단지 드문 당산동, 재건축 다시 들썩...당산한양 정밀안전진단 통과」
                     〈매일경제 2023.8.10.〉

“前정부가 뭐 한게 있어? 코로나라며 백신으로 사람 잡고, 뭘 했는데?”
“S대 엘리트 정부라며, 검사 풀어서 수사하고 영장 치고, 국민들 위협하는 것 빼고 뭐하는 정부인데?”
“잼버리? 국가 위신을 추락시키고 前정부 탓? 지겹다. 책임질 줄도 모르고 진짜 후안무치다. 세계를 대상으로 거짓말만 퍼붓고 안되니까 국민 돈 다 쏟아 붓고 아이돌 노래잔치? 에라이! 이게 회식하는 회사냐!”
“잘한다는 갤럽 조사도 있는데, 왜 못한 것만 가지고 난리야? 힘든 사람이 몇이나 된다구 난리야? 공항도 터져 나가고, 기름값 물가 올랐다고 난리인데 도로에는 차가 꽉 차있고, 유원지마다 주차로 만차이구, 마트마다 주차 문제로 말도 아니라구!”

「눈앞에서 일가족 5명 사망 참변...부산 놀이공원에 설치된 회전관람차 문이 열리면서 20m 아래로 탑승객 떨어져 5명 사망」
                    〈이데일리 2023.8.13.〉

“끊임없는 사망 사고가 前정부 탓이라면 도대체 이 나라는 前정부의 나라인가? 묻고 싶다. 그만 좀 해라! 국민도 바보가 아니라고!”

「~바보는 나쁘지 않다. 대화할 수도 있고 도울 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이 얼마나 대단한지 자랑하는 거만한 바보는 어떻게 할 수가 없다. 정직한 바보는 아무 문제가 없지만 정직하지 않은 바보는 골칫거리다!」
          〈Richard Phillips Feynman-미국의 물리학자〉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