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장세웅 신길5동지역주택조합장이 협약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문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장세웅 신길5동지역주택조합장이 협약 후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수, 이하‘지원청’)은 신길5동지역주택조합(조합장 장세웅)과「서울도신초등학교 증축 비용 기부채납 협약」을 2023. 8. 11.(금)에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신길5동지역주택조합에서 추진하는 신길동 413-5일원 공동주택(신풍역세권 장기전세주택사업 2,030세대)건설 사업에 따라 증가하는 학생을 서울도신초등학교에 배치하기 위해 학교시설 증축비용을 지원청에 기부채납하는 내용으로 이루어졌으며,  

신길5동지역주택조합은 서울도신초등학교 12학급 증설에 필요한 학교 기반 시설에 대한 공사비용 약 55억원을 현금으로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도신초등학교는 현재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개축사업 진행 중으로 이번 협약체결로 개축공사와 증축공사를 통합하여 추진할 환경이 마련되었으며, 분리 공사 시 발생할 수 있는 민원 및 학교 시설물 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이문수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주택개발사업으로 증가하는 학생을 서울도신초등학교에 원활하게 수용함은 물론 쾌적한 교육환경이 구축되어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