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철도 지하화 특별법 및 영등포구 미래 발전방안 논의

국민의힘 영등포갑 문병호 당협위원장은 4일(화)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영등포구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문병호 위원장은 ▲경부선·경인선 지상철도 지하화 추진 ▲신안산선 출구 증설 ▲준공업지역 관리 방안 재정립 등을 원희룡 장관에게 요청하며 영등포구 주민들의 의견을 국토교통부에 전달했다. 

해당 이슈는 영등포구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안으로, 문병호 위원장은 권한을 가진 중앙정부가 지자체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원희룡 장관은“현재 국토교통부는‘지상철도 지하화 특별법’제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답해 지상철도 철로로 인해 지역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영등포구  지역 발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지상철도 지하화는 윤석열 대통령과 오세훈 시장의 공약이기도 하다. 

또한 신안산선 출구 증설, 준공업지대 관리 방안 재정립에 대해서는“주민들의 요구를 잘 알게 되었고, 충분히 검토하겠다.”밝혀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문병호 위원장은“윤석열 정부 성공의 열쇠는 각 지역별 맞춤형 개발 및 애로사항 해소에 있다.”라 밝히며“불합리한 규제를 타파하고 지역발전의 혁신을 유도할 수 있는 중앙정부의 파격적인 정책을 기대한다.”주문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