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1주년 기념행사 대신 ‘소통’과 ‘동행’의 현장 행보 펼쳐
쪽방촌, 노숙인 쉼터, 침수 피해 가구, 치매 돌봄 가정 등 민생 현장 살피며 다양한 의견 청취
구정의 시작과 끝은 소통…서남권 신경제 명품도시 향해 구민과 함께 희망의 씨앗 뿌릴 것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취임 1주년을 맞아 별도의 기념행사 대신, 직접 구민들을 만나 지난 1년의 성과와 앞으로의 구정 비전을 공유하는 현장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희망, 행복, 미래도시 영등포’를 실현하기 위해 최 구청장은 ‘실질적 지방자치, 구민 이익이 최우선’이라는 가치와 철학을 바탕으로 영등포의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최 구청장은 연초 형식적인 신년인사회 대신 지역 내 모든 경로당 170개소를 찾아 어르신과 소통하는 ‘어르신과의 따뜻한 동행’ 대장정에 이어 교육 현장 속 학부모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는 ‘공감 스쿨데이’를 펼치는 등 소통을 중시하는 면모를 드러낸 바 있다.

이 가운데 최 구청장은 민선8기 취임 1주년을 맞아 형식적인 기념식을 개최하는 대신 구민에게 먼저 다가가 소통하고 민생을 살피는 행보를 펼친다.

불필요한 예산과 행정을 동원하는 보여주기 행사 대신 구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는 최 구청장의 굳은 의지이다. 특히 소통에도 색깔을 입혔다. ‘안전․행복․미래 영등포 비전’을 위해 다양한 민생 현장을 방문한다.

가장 먼저 최 구청장은 쪽방촌과 노숙인 쉼터를 찾아가 취약계층의 애로사항을 듣는 등 ‘약자와의 동행’을 실천한다. 이어 작년 여름 기록적인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가구를 방문해 복구 상황을 살피고, 저소득층을 위한 봉사활동도 펼친다. 또한 치매 돌봄 가구와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통합 돌봄 체계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마지막으로 주민친화공간이 들어서는 문래동 ‘영등포 예술의 전당’ 부지를 둘러보고 지역 문화예술인, 주민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특히 구민과 지역 예술인, 아티스트가 주인공인 다양한 문화행사는 민선8기 1주년의 방점이다.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문래근린공원, 문래 창작촌, 문래예술종합지원센터(술술센터) 등 문래동 전 지역에서는 버스킹이 연이어 펼쳐지는 ‘문래 스테이지 페스티벌’가 열린다.

최호권 구청장은 “구정의 시작과 끝은 항상 소통”이라며 “공익의 대변자로서 구민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민의 목소리에 공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영등포의 미래를 위해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영등포의 성장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성원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