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문열 시의원, 6008번 공항버스 신설로 영등포구 주민들의 교통 불편 적극 해소 기대
“앞으로도 세심하게 지역 현안을 챙기며 정책적 지원 아끼지 않겠다”

도문열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영등포구 제3선거구)이 문래동, 신길뉴타운과 인천공항을 연결하는 6008번 공항버스 노선이 신설 운영하는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신길뉴타운과 문래동에는 각각 1만여 가구가 거주함에도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 노선이 없어 주민들의 불편이 컸던 곳이다. 이번 공항버스 노선 신설로 주민들의 인천공항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신설된 6008번 공항버스는 5월 1일 오전 4시 30분 첫차를 시작으로 △해군호텔 △신풍역 △도림 사거리 △문래역 △영등포구청역 △당산역 △선유도역을 지나 인천공항까지 하루 15회 운행하며, 배차 간격은 1시간 내외다. 운수업체는 공항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8월까지 사용할 수 있는 3천원 할인 쿠폰을 지원한다.

도 의원은 “6008번 공항버스 신설 운영을 적극 환영하며, 영등포 주민들의 교통불편 사항이 개선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의견을 세심하게 경청하여 교통문제 외에도 지역의 불편 사항에 적극 기울이며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대중교통 불모지였던 신길뉴타운에 시내버스 6713번을 신설하였고 5월~6월 중 영등포역, 여의도와 인천공항을 연결하는 6007번 공항버스 개통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