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기업과 함께 어르신 대상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 실시
3.14.~3.28. 어르신복지센터 등에서 5차례 상황극 등 눈높이 맞춤 교육 진행
기업과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과 ESG 실천을 위해 조력 역할 톡톡히 할 것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교육 사진
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 교육 사진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최근 어르신 보이스피싱 피해 사례가 급증하는 가운데,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대처 방법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어르신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최근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총 1,682억 원으로, 스마트폰 사용이 미숙한 60대 이상 어르신 피해가 매년 급증하고 있다. 

이에 구는 관내 기업인 서비스에이스㈜와 함께 3월 14일부터 28일까지 어르신복지센터, 노인종합복지관, 스포츠센터 등에서 총 5회에 걸쳐 어르신 맞춤형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보이스피싱․스미싱 범죄 유형, 대처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교육 모습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교육 모습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친구와 함께 펼친 보이스피싱 상황극으로 교육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왔다”라며 “앞으로 이상한 전화를 받아도 당하지 않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구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ESG 경영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관내 기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구는 서비스에이스㈜와 어린이집, 유치원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추후 어르신복지센터, 노인종합복지관, 스포츠센터 등에서 체험과 실습 위주의 어르신 디지털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금융 피해를 입지 않도록 찾아가는 어르신 맞춤형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어르신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라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과 공공기관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책임경영과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영등포구가 제1호의 조력자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