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로부터 최지원. 주홍비, 이태열, 안효준
좌로부터 최지원. 주홍비, 이태열, 안효준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명예대회장 이주영, 공동대회장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9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다양한 분야에서 올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 국회 상임위원회 표창으로 교육위원회에 주홍비 사단법인 날아 공동대표, 보건복지위원회에 최지원 사회복지사, 여성가족위원회에 안효준 틈 사이 공동대표 등이 선정됐다.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주홍비 사단법인 날아 공동대표는 청년들의 사회참여와 민주시민교육에 이바지를 하였고,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최지원 사회복지사는 지역사회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 자립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였으며,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은 안효준 틈 사이 공동대표는 지역의 청소년들의 대학생 멘토로 활동한 경험과 다양한 정책 제안을 하였기에 이와 같이 수상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태열 사무국장은 “우리 영등포에서 활동하는 후배들이 국회 상임위원회에서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청년희망대상은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법'의 재탄생을 기념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들을 표창하는 공익행사로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