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박현우 의원
영등포구의회 박현우 의원

영등포구의회 박현우(여의동 신길1) 의원이 14일 엘리에나 호텔 그랜드볼륨(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개최된 2022년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한류문화 발전 지방의정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은 한류문화대상 시상식 조직위원회(대회장 박창식, 조직위원장 이효진)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서울시관광협회, ()김운용스포츠위원회, ()한국가수협회 등이 후원한다.

박현우 의원은 "서울특별시에서 유일한 '문화도시'인 영등포구가 문화콘텐츠, 방송예술 분야에 있어 한류의 중심지를 뛰어넘어 서울을 상징하는 세계적 수준의 '문화도시'로 한단계 더 발전하는 데에 의정 목표를 두고 전진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박 의원은 본지 영등포투데이에 '영등포의 역사정치'를 연재하면서 객관적 사실에 근거한 근현대사 계승 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박 의원은 영등포의 시작을 알린 일제시대 근대화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독립 6.25전쟁과 자유, 인권, 민주주의, 법에 의한 지배의 수호 정치 경제 중심지로 산업화와 민주화를 추동한 국제도시 여의도 '문화도시' 영등포구를 전 세계에 표징하는 새로운 정책적 대안을 지역 사회 청년 네트워크와 함께 모색하는 의정활동에 전념해 왔다.

한편 2022 대한민국 한류문화대상 시상식은 K-POP, 영화, 드라마 등 문화콘텐트, 방송예술, 플랫폼 산업 전반에 걸친 방송, 연예 분야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각 부문에서 한해 동안 한류 문화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한 인물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