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목교 게이트볼장 조성 및 가로등 추가 설치 등으로 안양천 생활체육 환경 강화
김종길 의원, “영등포 구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안양천을 이용하도록 최선 다할 것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종길 의원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종길 의원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김종길 의원(국민의힘·영등포구 제2선거구)은 안양천 가로등 신규설치 및 체육시설 조성을 위한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영등포 구민이 애용하는 안양천 체육시설은 지난 8월 집중호우로 크게 손상되고 일부 노후화된 시설은 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되었다. 

특히 일부 도로가 어두워 자전거와 보행자 간 사고 위험이 높아 가로등 추가설치에 대한 민원이 지속된 바 있으며, 체육시설의 경우 게이트볼장 조성을 많은 지역주민이 원했으나 예산 확보에 곤란이 있어 추진이 미뤄졌었다.

안양천과 관련된 여러 민원과 지역주민의 요청사항을 해결하기 위해서 김의원은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공을 들였고, 영등포구청과 힘을 모아 8억원의 교부금을 확보함에 따라 안양천 체육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안양천 정비사업(안)에 따르면 양화동 4-1외(안양천 양화교~신정교, 양평 1·2동, 문래동) 지역에 안양천 보행로 취역지역 가로등 신규설치(57등), 오목교 게이트볼장 조성(540㎡), 양평누리 체육공원 제2축구장 그늘막 설치(1개소), 억새 1·2구장 그늘막 설치(3개소), 신정교 인라인장 그늘막 교체(1개소) 및 천연잔디를 조성한다.

김종길 의원은 “영등포 구민뿐만 아니라 많은 서울시민이 이용하는 안양천은 일부 구간에 가로등이 부족해 산책 시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고 기존 축구장 등 체육시설에는 그늘막이 없거나 낡아 정비가 필요했다. 이번 서울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로 인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안양천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안양 천변에는 축구장, 야구장 등이 조성되어 있지만 이번 오목교 게이트볼장까지 조성되고 나면 남녀노소 모두가 안양천에서 생활체육을 즐기실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안양천이 영등포 구민들의 사랑을 받는 서울시 으뜸 하천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