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활동 공간 전면 개선, 따뜻한 미래교육 환경 조성

서울문래초등학교(교장 배희숙)는 2022. 10월 특별교실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하여, 안전하고 따뜻한 혁신미래교육 환경을 구축하였다.

문래초 소강당 개선 전
문래초 소강당 개선 전

특별교실 중 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하지 못한 노후 교실을 개선하고자 본 사업을 적극 추진하였으며, 완성도 높은 사업추진을 위해 교육청, 구청, 학교발전기금 등 여러 재원을 확보하여(사업비 3억8천만원) 사업을 완료하였다.

문래초 소강당 개선 후
문래초 소강당 개선 후

사업대상은 4개실(소강당, 영어교실, 상담실, 창고)이며 인테리어 공사를 전면적으로 실시하였고 노후 비품을 교체하였다. 공간마다 원형 펜던트 및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따뜻한 학습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미래혁신교육의 장을 구현하였다. 특히 소강당은 천장을 곡선으로 마무리하여 신체 활동공간에 심미적 요소를 융합하여 배움과 쉼, 놀이가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그리고 체육창고를 1학년 특성에 맞는 놀이, 쉼이 있는 꿈을 담는 일반교실로 전환하여 과밀학급 해소 노력을 하였다.

문래초 영어실 개선 전
문래초 영어실 개선 전

추진과정에 수차례 교직원 설계협의 및 수시 업무 공유로, 참여 바탕 의사결정을 하였으며, 환경개선 결과에 대해 학생 및 교직원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배희숙 교장은“학교는 머무르고 싶은 따뜻한 안식처이자,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와 용기를 갖게 해주는 꿈꾸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에 이번 교육환경 개선으로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되다.”라고 말했다.

문래초 영어실 개선 후
문래초 영어실 개선 후

문래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여 혁신미래교육 환경 구축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