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학생자치 green 리더십 캠프 운영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학생의 민주적 리더십 향상을 위한 「2022 학생자치 green 리더십 캠프」를 2022. 10. 8.(토)에 서울문래초등학교에서 운영했다. 

「2022 학생자치 green 리더십 캠프」는 학생자치위원의 문제해결 능력과 민주적 리더십을 기르고 이를 바탕으로 교내 학생자치활동을 활발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기후위기 시대 학생의 지속가능한 실천역량 강화를 위한 생태전환교육도 함께 이루어졌다.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89명이 참여했으며 장기간의 코로나 이후 대면 캠프로 진행하여 특히 학생들의 참여 후 만족도가 높았다. 총 4교시로 진행된 캠프 중 1~3교시는 학생들이 민주주의에 대해 생각해보고, 관련 아이디어를 계획하고 공유할 수 있는 강의, 토의, 실습 등의 형태로 이루어졌으며 4교시는 학생의 그린리더십 함양을 위한 실습 활동으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소통하고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다”, “다양한 활동들을 하느라 시간이 빨리 지나가서 아쉬웠다”,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생들이 다양한 자치활동 참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고, 다양한 정보와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