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호봉정정으로 인한 이지카운트(급여 소급·환수 계산)프로그램 활용 연수 진행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이지카운트(급여 소급·환수 계산)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22년 6월 16일 관내 학교 배포하였다.

이지카운트(급여 소급·환수 계산) 프로그램은 서울시교육청 전체 학교 사용 이후 오류를 추가 수정하여 K-에듀파인 지식맵에 게시하였으며, 일선 학교에서 문의가 많은 부분을 정리하여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2022년 10월 6일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이지카운트 프로그램 활용 안정화를 위한 것으로, 학교현장에서 필요성은 체감하고 있으나 프로그램 배포 여부를 알지 못하는 학교 담당자에게 인지시키고, 사용하기 전 ‘프로그램이 어려워 보인다’는 오해를 해소시키고 지속적인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연수 이후 설문에 응답한 참여자는 54명으로 이지카운트 프로그램 활용 연수 만족도 질문에는 매우 높음 22명(41.5%), 높음 16명(30.2%), 보통 15명(28.3%)로 응답자 전체가 연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프로그램 업무 활용 여부 질문에서는 매우 높음 22명(41.5%), 높음 18명(34.0%), 보통 12명(22.6%)로 응답자 대부분이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답변하였다.

이번 이지카운트 프로그램 연수를 진행한 이후, 남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가 학교 행정실의 어려움을 인지하여 다방면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이해시켰으며, 이로써 기관과 학교간 소통 및 공유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프로그램의 안정화를 위하여 학교 담당자들과의 피드백을 통하여 계속적으로 오류를 개선시킬 것이며, 담당자들이 업무 경감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남부교육지원청은 ‘학교 지원 기능 강화’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 여건을 조성하고, 소외받는 교육공동체 구성원 없이, 모두가 행복한 남부교육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학교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