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청렴정책 및 교육소식을 알리기 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에서 ‘남부청렴메타버스’를 9월 말 개설했다고 밝혔다. 

남부청렴메타버스는 초대주소(https://zep.us/play/87aOzx)로 들어오면 로그인 없이 누구나 입장할 수 있으며, 교육지원청 내부를 둘러보면서 △부서별 업무 △남부교육지원청 카카오톡채널, 홈페이지 방문 △청탁금지법, 공공재정환수법, 이해충돌방지법, 부패․공익신고 등 청렴자료 △기관장 청렴릴레이캠페인, 청렴리트머스진단 등 다양한 남부교육정책과 청렴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

각종 행사 및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회의실, 강당, 교실, 휴게실, 게임존을 메타버스 공간에 만들어 기존 화상회의․수업보다 학생과 교직원의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서울특별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철)은 “온라인 속 가상공간에 남부교육지원청을 만들어 직접 방문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하여 현장감을 살리고, 청사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청렴과 남부교육소식에 대한 이해 및 관심을 높여 국민에게 청렴하고 신뢰받는 교육기관이 되고자 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