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엔 독특한 미학이 담겨있다.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의 한 끼를 든든히 해결하는 가장 효율적이고 익숙한 음식이다.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라면먹고 갈래요’ 멘트처럼 젊은 날 누구나 겪었을 ‘눈물 젖은 빵’은 단연코 ‘라면’이었다. 과연 우리는 '라면'없이 살 수 있었을까?

그런 그 라면이 이젠 영화 ‘기생충’에서 무심결(?)에 나왔던 ‘짜파구리’처럼, 대한민국이 낳은 가장 창의적이고 세계적인 음식이 되었다.

라면은 가장 든든한 ‘사랑’이었다. 일찍이 2천년 전 예수께서 영적으로 배고픈 타락인류에 영의 양식을 마음껏 쏟아부어 삶의 희망을 일구어 주었던 것처럼 말이다.

신길(성결)교회 주최 수재민 돕기 라면 4천박스(1억원 상당) 전달식이 지난 9월 8일 본당에서 진행됐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이 자리엔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김민석 국회의원, 정선희 구의장, 박지훈 신길교회 담당목사 등 많은 내외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 ‘아름다운 라면사랑’을 지켜보았다.

김민석 국회의원
김민석 국회의원

영등포는 지난 8월 8일 115년만의 폭우라는 집중호우로 약 3천가구 주민들이 침수피해를 겪었다. 이는 오는 이틀후 10일 추석을 맞는 피해주민들에게 긴급히 전달되어 든든한 ‘사랑’의 양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길교회’하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초교파 교회 지원금 전달,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품권 발행, 코로나 방역봉사, 신길역 성탄트리 점등식 등 참으로 다양한 이웃사랑이 눈에 들어온다.

이기용 담임목사
이기용 담임목사

모 언론 인터뷰를 보니 이기용 담임목사는 “지역교회는 공동체임을 강조하고, 우리는 항상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보살피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면서 공동체 책임의식을 늘 강조하고 있다. 오늘의 ‘라면사랑’ 하나에도 큰 철학이 있음을 알게 된다.

과연 우리는 '라면'없이 살 수 있었을까?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