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관리공단, 5명 위촉장 수여… 정책‧경영계획 결정하는 최고심의기구

공단 ESG 경영을 본격화 하고자 2월 16일 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윤기, www.y-sisul.or.kr, 이하 공단’)ESG 경영 도입과 확산에 선도적 역할 등 공단 ESG 경영을 본격화 하고자 216ESG 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공단 ESG 경영위원회는 ESG 경영추진계획, 추가 개선과 보완이 필요한 사항, 그밖에 ESG 경영에 있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심의 의결하는 기능을 수행하며, 이사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다양한 분야의 경영전문가를 위원으로 구성하는 등 5인으로 구성했으며, 이번 ESG 경영위원회에서는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도 함께 시행했다.

2022-1ESG 경영위원회에서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으로 녹색사회 · 포용사회 · 투명사회 선도라는 ESG 비전과 탄소배출 Zero’, ‘중대재해 Zero’, ‘부정부패 Zero’를 위한 2025년 중장기 로드맵을 설정하고, 9개의 세부 전략과제를 선정해 공공서비스 부문의 ESG 경영체계를 강화하고자 했다.

김윤기 이사장은 이번에 구성된 ESG 경영위원회는 ESG 정책과 경영계획을 결정하는 ESG 최고심의기구로서, 공단의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할 동력 및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2022년 경영 최우선 목표와 방향을 ESG 경영안전경영으로 정한 만큼, 공단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ESG 경영 도입에 앞장서 공공서비스 부문의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3, 지방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사공동의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경영을 선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