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까지 어린이 통학 안전 지킬 교통안전지도사 21명 모집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 활동 모습
△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 활동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어린이 교통안전지도사업을 운영하며 초등학생들의 안전한 하굣길을 책임질 교통안전지도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통안전지도사업이란 어린이 범죄 및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통안전지도사가 통학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과 동행하며 집까지 안전하게 등하교 시켜 주는 사업이다. 걸어 다니는 스쿨버스를 뜻하는 워킹 스쿨버스(Walking Schoolbus)’라고도 불린다.

당산초, 대방초 등 관내 11개 학교에서 활동초등 저학년 등하굣길 동행, 교통안전 지도

구는 어린이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하교 시간에 사업을 집중 운영함으로써 아이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고 각종 사건사고로부터 보호하고 있다.

올해 참여 학교는 당산초, 대방초, 신대림초 등 10개교에서 도림초가 추가되어 총 11개교다. 교통안전지도사도 지난해 16명에서 21명으로 늘어났다.

교통안전지도사 1인당 인솔 학생은 8명 내외로 노선별 이동거리, 시간, 도로 위험성 등을 고려하여 학교당 1~3명의 교통안전지도사가 배치된다. 교통신호 지키기, 횡단보도 올바르게 건너는 법 등 교통 법규도 함께 지도할 예정이다.

교통안전지도사는 아동범죄 경력이 없는 자로서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거나 사업장을 운영하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학교 학부모, 녹색어머니회, 어린이 교통안전사업 경험자라면 우대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214일부터 18일까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채용공고에서 모집 내용을 확인 후,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등 관련 서류를 영등포구청 교통행정과(2670-3873)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참여자를 선발하며, 오는 225일 발표할 예정이다. 구는 최종 선발된 교통안전지도사를 대상으로 228일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안전행동 요령, 자주 발생하는 사고 유형 등 교통안전교육을 통해 통학 안전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안전교육 이수 후 3월부터 12월까지 방학 제외 근무

안전교육을 이수한 교통안전지도사는 개학 후 대상 학교에서 참여 학생을 모집한 뒤 각 노선에 배치된다. 3월부터 12월까지 방학을 제외한 기간동안 11.6시간씩 근무하게 되며, 급여는 2022년 서울시 생활임금인 시급 1766원을 기준으로 지급한다.

채현일 구청장은 어린이 안전에 관심과 책임감이 있는 많은 분들이 적극 참여해주시기를 바라며, 안전한 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는 교통안전지도사 분들의 활약을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 모두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