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무료로 장훈고교 등 11개교 문 열어

학교가 주민들을 위해 운동장 등을 주차장으로 내어준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설 연휴기간(1월 24일〜27일, 4일간) 지역주민과 역(逆) 귀성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관내 학교 운동장 및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주차시설 무료 개방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영등포구, 구로구, 금천구) 공․사립 초․중․고 46개교가 참여하게 되며, 개방 학교는 해당 자치구 주차소요 사전요청 및 학교 자율적인 참여로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영등포구는 신대림초, 영림초, 영중초, 여의도중, 대영중, 선유중, 당산서중, 윤중중, 여의도고, 한강미디어고, 장훈고교 등 11개교가 학교의 문을 개방한다.

이들 학교는 주차시설이 부족한 주택가에 거주하는 우리 교육지원청 관내 행정구역 주민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부모, 형제 및 친지를 방문하는 역(逆)귀성객들의 주차 편의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간 동안 주차장을 이용하는 주민은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학교 시설물 훼손 및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등의 주의가 요구되며, 주차된 차량은 학교별 주차 가능일자 및 시간을 확인해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시간 이전에는 출차를 완료하여야 한다. 지역주민 또는 귀성객은 주차 가능한 학교 및 시간을 남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nbedu.sen.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