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2020년 25명 신규공무원 사전 간담회 실시

   

지난 10일 '2020년 황금나침반 신규공무원 멘토링 사전 간담회'를 실시했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신규공무원의 공직사회 조기 적응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하여 '2020년 황금나침반 신규공무원 멘토링 사전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규공무원에게 업무지원 인력풀을 제공하고 선후배공무원간 인적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소통창구를 마련하고자, 신규공무원 멘토링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1월 10일 실시된 사전 간담회는 예비멘토․멘티 및 교육지원청 인사담당 등 총 38명이 참석했으며, 총무팀장이 교육지원청 부서별 업무안내 및 선배공무원의 입장에서 후배공무원에게 조언과 당부 후, 담당업무별 예비멘토・멘티 그룹을 편성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신규공무원의 고충을 이해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멘토링 결연기간인 오는 2월 7일부터 9개월여 동안 동일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멘토와의 多 :多 그룹멘토링을 운영함으로써 신규공무원의 실질적인 지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매월 멘토링데이와 신규공무원 맞춤형 직무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신규공무원에게 공직생활의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김재환 교육장은 「황금나침반 신규공무원 멘토링 사전간담회」를 통해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의 조기적응을 돕고 소통과 공감의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