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 2007년 이후 5회 연속... 2022년까지

   

▲ 김현기(사진 왼쪽) 이사장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SQ‧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5회 연속 획득하고 있다.

 

영등포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윤기, www.y-sisul.or.kr) 은 1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KOAS)가 운영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SQ‧Service Quality Certification)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유휴기간은 올해부터 2022년 11월까지 3년이다.

이번 서비스평가는 ▲리더십 ▲서비스품질 경영전략 ▲고객 및 시장 정보 시스템 ▲고객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서비스 경영성과 등 7가지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했고,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를 통해 진행됐다.

공단은 2007년 최초 인증을 시작으로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과 고객중심적 CS문화 기반 정착을 위해 그 간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지속적이고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품질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2019년 2월 New 미션‧비전 선포식과 더불어 경영계획에 ‘주민중심’을 핵심가치로 두고 고객중심경영을 도입을 하여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김윤기 이사장은 “앞으로도 경영활동의 중심은 주민이며,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최상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지방공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