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투데이
교육/건강
신길FC팀, 성인‧高 ‘우승’ 영예풋살대회, 중등부 여의도중‧등대B팀 1위… 체력증진 등 함양
영등포투데이  |  webmaster@ydptoday.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12  14:06:20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 신봉철 회장이 개회사를 통해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채현일 구청장 등 내빈들이 선수들과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등포구 풋살연맹(회장 신봉철)은 지난 9일 대림운동장에서 영등포 관내 중‧고등학생과 성인부 풋살팀을 대상으로 제6회 영등포구청장배 풋살대회를 갖고 자웅을 겨뤘다.

이날 행사에는 채현일 구청장을 비롯해 신경민 국회의원, 강명구‧박용찬 위원장, 김민석 국가포용비전위원장, 정재웅‧양민규 시의원, 김재진‧고기판‧김화영‧유승용‧이미자‧최봉희 구의원과 선수 등 350여 명이 참석해 열띤 경쟁과 응원, 격려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풋살대회는 스포츠를 통한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공정한 운동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팀 활동을 통해 협동심 향상에 대해 일깨워 주고자 하는 청소년 모험‧신체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중등부 26개 팀과 고등부 8개 팀, 성인부 5개 팀 등 총 39개 팀이 출전해 월드컵 조별예선처럼 리그전으로 우승팀을 가렸다. 관심을 모았던 성인부는 신길FC가 등대 팀을 가볍게 누르고 우승했고 고등부 역시 신길FC팀이 수능만점 팀을 꺾고 우승의 영광을 누렸다. 중등부 고학년은 여의도중학교 팀이, 저학년은 등대B 팀이 각각 1위를 차지해 이목을 끌었다.

신봉철 회장은 “풋살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 놀이문화를 개발, 정착 시켜 나간다면 학부모의 자녀에 대한 교육적 관심을 증대시키고 동아리 회원 간의 인격적 만남을 통한 신뢰 형성으로 청소년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길러온 실력을 마음 것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영등포구 풋살팀은 지난 4월 서울시 풋살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해 생활체육강구(生活體育强區)의 이미지를 유감없이 드러냈고 5월에는 서울시민체육대회에서 종합3위를 마크해 청소년들이 각자의 소질을 개발하고 꿈을 펼칠 수 있게 풋살의 대중화에도 앞장섰다.

 

 

 

<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영등포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포토
가장 많이 본 뉴스
1
‘리더스 아카데미’ 56명 수료
2
공인중개사 ‘제2의 도약’ 선언
3
感動이 함께 머문 詩 낭송 '좋다'
4
어절씨구! ‘노래 경연대회’, 장애인들의 행복소리 우뚝
5
나눔·봉사 주인공 ‘한자리에’
6
‘꽁초 픽’이 뭐지? 청결과 재미 동거
7
박원순 시장 토크콘서트 벌인다
8
고기판 의원, 민주당 복당
9
균형발전‧효율배분 ‘무게중심’
10
중‧고생에게 장학금 전달 '사랑 베풀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영등포투데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로3길 23 코업레지던스 842호  |  대표전화 : 02-835-0966  |  팩스 : 02-835-0967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다-07564   |  발행인 : 김홍민   |  편집인 : 김홍민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홍민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5-101-158070 (영등포투데이)
Copyright ⓒ 2011 영등포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n-book@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