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의회, “오랜 기간 유대관계 유지해 가자”

   

▲ 중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과 구의원들이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의를 더욱 키워가자고 말했다.

 

영등포구의회(의장 윤준용)는 10월 28일 구의회 다목적회의실에서 양 도시 간 교류 확대와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국외 우호도시 ‘중국 상해시 황포구 대표단’을 반갑게 맞이했다.

지난 2월 영등포구 및 구의회는 중국 상해시 황포구 방문을 통해 상호간 우호협력의향서(LOI)를 체결한 바가 있으며, 이후 양 도시 간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윤준용 의장, 권영식 부의장, 김길자 운영위원장, 김재진 행정위원장을 비롯한 영등포구의회 8명의 의원들과 황포구 판칭산 민정국 당조부서기를 비롯한 대표단 6명이 참석했으며, 대표단은 의회에서 마련한 환영행사 및 차담회에 참석해 환담을 나눈 후 의회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윤준용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 더욱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영등포구와 황포구가 국제사회의 이웃이자 든든한 동반자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소중한 결실을 맺으며 상생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판칭산 민정국 당조부서기는 답사를 통해 “영등포구의회의 열렬한 환대에 감사하다. 오늘 방문을 통해서 영등포구와 황포구, 나아가 서울시와 상해시 더 나아가 한국과 중국 사이에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져 좋은 유대관계를 오랜 기간 유지하기 바라며, 상호간 함께 번영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