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관내 공립 유·초·중·고 시설관리담당직원 직무연수 실시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오는 22일 관내 유·초·중·고 시설관리 담당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최근 학교시설의 복합화・다양화에 따른 환경 변화에 맞추어 수요자의 눈높이를 반영한 시설지원을 강화하고자 ‘행복한 어울림 학교 조성을 위한 더(+)드림 학교행정지원’의 일환으로 계획됐다.

서울위례별초등학교 강태경 주무관의 『안전한 학교시설관리』연수는 시설물안전점검, 각종설비관리 및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 등 시설물유지관리 전반을 다루고 있으며 안전사고발생시 조치요령 등에 대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각 급 학교 시설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김동년(행정지원과) 과장의 『남부 청렴도 향상방안』연수는 청렴시책 추진내용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달함으로써 남부 관내 반부패・청렴문화의 기반을 조성하고 안전・청렴・현장 중심의 시설지원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재환 교육장은 시설관리 담당직원의 역량강화를 위해 업무에 필요한 직무연수와 더불어 청렴 내면화를 위한 소양연수를 실시함으로써 “시설물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예방에 보다 적극적인 자세를 가지게 될 것이며 행복한 어울림 학교 조성을 위한 더(+)드림 학교행정지원을 실천하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