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모둠별 학교행정 컨설팅 실시

   

▲ 하반기 찾아가는 모둠별 학교행정 컨설팅을 실시한다.

 

서울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학교행정업무지원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찾아가는 모둠별 학교행정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 컨설팅은 교육지원청에서 일선 학교의 애로사항 등 의견을 수렴하고 직원 간 정보 교환으로 상호업무를 이해하여 효율적인 행정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올해 10월부터 11월까지 남부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학교 행정실장 9개 모둠(99명)과 행정실 수납업무 담당자 등 직원 12개 모둠(131명)을 대상으로 각 모둠이 지정한 장소에 교육지원청의 국장·과장·팀장 등 간부들과 직원이 참여해 서로의 의견을 협의하고 경비를 지원하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지난 2019년 6월에 진행한 ‘2019년 상반기 찾아가는 모둠별 학교행정 컨설팅’(행정실장 9개 모둠, 급여업무 담당자 9개 모둠)으로 교육지원청은 시행사업에 학교 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는 통로를 마련했고, 학교 행정업무 담당자들은 정보공유로 업무능력 향상에 기여했으며, 특히 급여 담당자 모둠은 처음 실시한 소통의 기회에 긍정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김재환 교육장은 “컨설팅을 통해 교육청은 각급학교의 현안과 고충을 공유․이해하고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서 지원과 해결 방안을 찾아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연결고리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 직원의 행정업무 전문성이 향상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