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 주관, 주민역량강화 교육지원프로그램 운영

   
 

서울시가 영등포 도심권 일대에 새로운 도시기능을 부여하고, 고용기반 창출을 통해 서남권 경제 중심지로 재도약시키기 위해 지정한 ‘영등포 경인로 일대 경제기반형 도시활성화 지역’에 「M.Y. Factory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영등포 경인로 일대 경제기반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은 도심, 강남과 함께 3도심의 하나지만 산업구조 변화 등으로 낙후된 서남권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광역 차원의 새로운 경제거점으로 개발하기 위해 지정된 곳이다.

도시재생의 다양한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하고 관심 있는 시민누구나 수강가능

「영등포 경인로 일대 M.Y. Factory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주민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유도하여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도시재생 전문가를 엄선·선발하여 실무적으로 필요한 지식들로,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민체감형 교육으로 4개의 주제로 구성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다. 도시재생 아카데미 교육일정은 10월 15일(화), 22일(화), 30일(수), 11월 6일(수)로 매주 1회 총 4주 간 회당 20명 정원으로 강의와 토론 위주로 진행될 예정으로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후 수강하면 된다. 교육장소는 영등포·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서울 영등포구 당산로2길 12 에이스테크노타워 802호)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을 접하는 신규 참여자가 도시재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였으며, 과정별 강의주제는 ▲도시재생과 공동체 ▲도시재생과 도시정책 ▲도시재생과 커뮤니티케어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이다.

교육을 통해 도시재생 참여자의 역량강화 및 일반시민의 도시재생 참여 확대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사업 참여주체(소공인, 문화예술인 등) 또는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서울시민 누구나 도시재생포털 및 현장지원센터 SNS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 궁금한 사항은 서울시 도시활성화과(02-2133-4636) 또는 영등포 도지재생지원센터(02-2168-8066)로 문의하면 된다.

임현진(영등포·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는 “이번 아카데미는 도시재생과 관련하여 다양한 주제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전반적인 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역량강화 교육과정으로 진행 될 예정이며, 향후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부문별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