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처음으로 무료예방접종 대상자 임신부까지 확대…태아 항체 형성

   

▲ 보건소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 모습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 보건소가 9월 17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만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올해는 처음으로 임신주수에 관계없이 모든 임신부가 접종 대상에 포함된다. 임신 중에 독감 접종을 하면 태반을 통해 태아에 항체가 형성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임신부는 산모 수첩, 임신확인서 등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지참해 지정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생애 첫 접종은 9월 17일부터, 9~12세까지 어린이, 임신부는 10월 15일부터

9월 17일부터 어린이 독감 2회 접종 대상자에게 우선 접종을 실시한다. 이는 생애 처음 접종을 하거나, 이전에 2차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생후 6개월~만 8세 이하 어린이를 말한다.

10월 15일부터는 9~12세 어린이, 임신부, 만 75세 이상 고령의 어르신 접종이 가능하며, 만 65세 어르신을 포함한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10월 22일부터 접종할 수 있다.

접종 기한은 어르신 및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은 11월 22일까지며, 어린이와 임신부는 내년 4월 30일까지다. 예방접종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 위탁 의료기관에서 가능하다.

전국 위탁의료기관 또는 영등포구 지정 의료기관에서 접종가능

영등포구 지정 위탁 의료기관은 영등포구보건소 누리집(http://www.ydp.go.kr/health) 및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위탁의료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사항이 생길 수 있으니 방문 전 반드시 전화 확인이 필요하다.

채현일 구청장은 “독감 예방접종은 건강 상태가 좋을 때, 되도록 낮 시간에 접종을 받아야 효과가 좋다.”라며 “가급적 독감 유행 전인 10월 말까지 접종을 완료하여 구민 모두 건강한 겨울을 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