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교육지원청, 전국평생학습도시協과 ‘희망계층 레인보우’ 추진

서울 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환)은 한국커피지도사협회, 우리랑가협동조합, 이든스터디원격평생교육원 등 민간기관 및 단체와 공동 주관하여 희망계층 레인보우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희망계층’이란 장애인, 다문화, 저소득층 이라는 차별적 용어를 대신해 내일의 희망을 꿈꾸는 계층이라는 뜻을 담았으며 ‘레인보우’란 희망계층의 다양한 구성원들을 무지개에 빗댄 표현으로 더불어 숲의 교육 실현을 위한 남부교육지원청의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사업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학교평생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주관한 공모사업에 남부교육지원청이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다양하고 유익한 학교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운영 될 예정이다.

먼저 우리랑가협동조합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복열매 쿼드콥터 드론교실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제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유망 직업인 드론조종사 입문과정을 교육한다.

이어서 한국커피지도사 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복나무 학부모 바리스타 자격교실은 다문화가정 학부모를 위한 커피바리스타 전문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 함께 취업을 지원 할 예정이다.

김재환 교육장은 “민간기관(단체)와 더불어 학교와 긴밀히 협력해학생·학부모·지역주민 등 모두의 가능성을 열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