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행정委, 제215회 임시회 현장방문… 학력신장 강화 등

   
   

▲ 23일 구청 별관을 방문해 늘푸름학교 등 별관 주요시설 및 학습 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영등포구의회 행정위원회(위원장 김재진)는 7월 23일 구청 별관을 방문해 늘푸름학교 등 별관 주요시설 및 학습 프로그램 운영 현황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김재진 행정위원장, 허홍석 부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위원 전원이 참여했으며 위원들은 △늘푸름학교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곤충체험학습장을 각각 방문한 후 사회복지과 등 별관의 주요 부서들을 방문하여 자세히 살폈다.

위원들은 현장에서 각 담당자로부터 프로그램 운영 현황 및 사업 추진 현황 등 자세한 현황 보고를 받은 후 이용 주민들과 틈틈이 소통하며 시설을 꼼꼼히 둘러보았다.

이어 의원들은 현장에서 ▲관내 우수학생 고교 진학률 향상 방안 적극 강구 ▲학생들의 학력 신장을 위한 지원 강화 ▲해양경찰, 마리나요트장 등 관련 단체 및 시설과 연계한 생존 수영 수업, 요트 체험, 해양스포츠 체험과 같은 차별화 된 체험 프로그램 적극 개발 등을 주문했다.

김재진 위원장은 “관련 부서에서는 잘 갖춰진 시설을 통해 보다 많은 구민이 학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프로그램 활성화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만전을 기하기 바란다. 행정위원회에서도 구민들이 마음껏 누릴 수 있는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당부와 다짐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