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민 의원, 건보북부지사…공단 민원현장 체험 등

   
▲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북부지사는 신경민 국회의원(을)을 지사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하였다. (좌로부터 김덕수 서울지역본부장, 신경민 국회의원, 윤정욱 영등포북부지사장)
   

▲ 신경민 의원이 윤정욱 지사장으로부터 건강보험 현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영등포북부지사(지사장 윤정욱)는 지난 12일 신경민 국회의원(영등포구 을)을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하고, 건강보험제도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신경민 의원은 지사장으로부터 공단 및 지사 업무현황, 하복부 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확대 등 보장성 강화 정책과 건강보험 재정 안정화 추진노력, 정부 국고지원 확대 필요성, 불법개설 요양기관 근절을 위한 특별사법경찰제 도입 추진 등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어 신 의원은 지사를 순회하며 공단 직원을 격려했고, 영등포구치과의사회와 함께 진행하는 치아사랑센터와 종합민원실 등 시설을 둘러보고 지사에 방문한 민원을 직접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신 의원은 “이번 정부의 주요 역점사업인 보장성 강화 정책과 보험재정 안정의 성공적 이행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하다”며 “공단이 추진 중인 특사경 등 제도개선 필요성에 공감하며 국민의 눈높이로 다양한 관점에서 고민하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