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 낮 12시부터 선유카페거리에서 ‘2019 영영페어’ 개최

   

▲ 영영페어 포스터.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오는 15일 선유카페거리에서 지역 내 청년 예술가와 청년 상인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축제 ‘2019 영영페어’를 개최한다.

‘영등포구의 젊은(young) 페스티벌(festival)·박람회(fair)’ 라는 뜻의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청년예술가와 청년상인들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즐기는 ‘젊음의 축제(young festival)’로 올해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지역 내 청년상인․예술가 25개 팀 참여, 우수한 서비스와 제품 선보여

이번 행사는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이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구민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선유카페거리(선유도역 9호선 2번 출구)에서 열린다. 청년들의 우수한 유․무형의 서비스와 제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미션과 놀이형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을 접목시켜 기존 박람회와는 다른 축제형 행사로 진행될 계획이다.

축제장은 청년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전시쇼룸을 시작으로 △청년브랜드 개별부스 △공연무대 △체험존 △포토존 △게임존 등으로 구성된다.

청년 브랜드 개별부스에서는 인테리어, 일러스트, 사진, 보자기아트, 가구, 도자기, 책, 공예, 캘리그라피, 수제디저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25개 팀의 영등포 청년예술가와 상인들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장에 설치된 공연무대에서는 감미로운 목소리의 어쿠스틱 싱어송라이터(김휘중) 공연과 청년들이 구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낼 수 있는 토크콘서트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전시쇼룸, 버스킹공연, 토크콘서트, 체험프로그램 등 즐길거리 풍성

이외에도 행사장 곳곳에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숨겨진 토끼를 찾아라! △신세계 만화경 안경 쓰고 동화책 읽기 △브랜드 컬러칩 색상 찾기 등 5개 미션 성공하기를 통한 경품이벤트와 △나의 감정그리기 △미술치료 체험하기 △허그곰 스티커 색칠하기 등 직접 체험 가능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채현일 구청장은 “ ‘영영페어’는 영등포구 각지에서 빛을 내고 있는 청년 상인들과 예술인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젊음의 축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자신의 가능성과 역량을 마음껏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영등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